【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12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폭력은 STOP 사랑은 GO!’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Dream Over Dream Happy School’이라는 학교 비전을 알리고 친구들 사이에 행복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백학초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친구들이 교문으로 등교할 때마다 폭력 예방 구호와 사랑의 악수, 행복 사탕 증정을 하였으며 이제는 학교폭력을 멈추고 친구의 소중함을 알 수 있도록 춤과 노래로 응원하였다. 더불어 나에게는 사소한 일도 타인에게는 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학생들 사이에 흔하게 사용되는 은어나 통신체들도 사이버폭력이 될 수 있음을 피켓과 구호들을 준비해 친구들과 같이 폭력 추방을 외치는 활동을 진행 했다.

학생 원00(13)은 “내가 무심코 하는 행동들이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다음부터는 말과 행동을 조심 해야겠다”고 말했으며 학생 이00(12)은 “친구들이 행복한 모습을 보니 나도 행복한 느낌이 든다”고 이야기했다.

백학초 유규식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