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6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 참석·시민소통 당부 -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1일 시청 여민실에서 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6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매월 개최하던 직원 소통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잠정 중단돼 왔으나, 최근 확진자 발생이 줄어들고 지난달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이달부터 재개됐다.

 

시는 밀집 최소화를 위해 참석대상을 전 직원에서 본청 직원으로 축소하고 그 외 직원들은 사무실 TV 또는 시 사내방송시스템을 통해 시청하도록 했다.

 

또, 참석한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좌석을 띄워 앉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시정소통 영상 상영, 부서 정책홍보, 시상, 시장 당부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대응 유공으로 지난 3월 12일부터 5월 4일까지 관내 사각지대 긴급방역 활동을 한 세종시 자율방재단(단장 박영철)이 시장 단체 표창을 받았다.

 

또, 2019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이 홍조 근정훈장을 전수 받았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 2월 이후 코로나19 대응 및 국회의원 선거, 산불방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과의 소통으로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는데 전 직원들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