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당진시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제2대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건호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제2대 위원회는 전문성 및 다양성을 골고루 갖추기 위해 시의회, 교육청·경찰서, 교수, 의사, 변호사, 아동 관련 기관·단체장, 학부모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 13명으로 구성했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계획수립·시행 및 민·관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제안,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위원장 선출,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 경과보고, 2020년도 주요사업 설명 및 의견 수렴, 향후 운영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당진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2018년 3월) 전인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아동친화사업을 꾸준히 추진중에 있으며, 2020년 주요사업으로는 △아동친화 시민거버넌스 운영 △놀이분야 전문가 육성 △놀이환경 시민조사단(어린이놀이터 기획단) △아동 온라인 소통창구(네이버카페)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건호 부시장은 “당진시 아동들이 안전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아동전문가이신 위원분들의 많은 활동과 세심한 조언을 부탁드리며, 시에서도 의견을 적극 반영해 좋은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