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일 공사장 8곳 안전관리실태·코로나19 병행 점검 -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와 같은 유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예방을 위해 20일부터 22일까지 관내 대형공사장 8곳을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시청 공무원과 토목·건축‧전기‧소방 분야 안전관리자문단이 합동으로 안전관리·시설 현황 및 구조물 안전성 확보 여부 등을 확인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절‧성토 구간 안전관리 실태 ▲구조물·터파기 구간 안전시설 현황 ▲구조부 손상‧균열 및 내‧외부 마감재 확인 ▲철골재의 구조 안전 적정여부 ▲전기시설·접지상태 ▲소화기구·자동소화장치 설치 적정여부 등이다.

 

또, 이번 점검에서는 공사현장 코로나19 감염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감염대응 계획 여부 ▲사업장‧개인 위생관리 ▲해외입국 노동자 여부 등도 병행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조치하고, 안전사고 및 감염 발생위험이 높은 공사현장은 해당부서에 즉시 통보해 안전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후속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공사장 안전예방을 위해 각별히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이상 징후 발견시 안전신문고 앱 등을 활용해 신고해 달라”며 “공사관계자는 코로나19 에 경각심을 갖고 방역에 소홀한 부분은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