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및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유아학비 지원 계획 안내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유치원 개학 이후 안정적 유치원 학사 운영 지원을 위하여 18일 연천교육지원청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개학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위험으로부터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 유아 출결관리 및 교수학습 가이드라인 ▲ 새롭게 바뀌는 성장중심의 유치원 자체평가 ▲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유아학비 지원 계획에 대하여 안내하고, 유치원 교사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개학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으로 인해 등교수업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 유치원 여건에 맞는 원격수업 운영 관련 사전 계획 수립 및 방역 지원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의를 실시하였다. 또한,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제시한 교수학습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공동이용장소의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방안 및 학습도구 등의 공동 사용을 자제하는 등 유아 간의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홍성순 교육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속에서 유치원 등교 개학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유아들의 안전과 개별 학습권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개학 전 방역 준비를 위한 유치원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유아가 주도하는 놀이 중심 교육과정으로 변화하며 나아가는 누리과정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