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과학, 인문, 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하여 꿈과 미래에 도전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4월 1일(수)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2020 연천 꿈의학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 신청 영역에 따라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 및 비영리단체,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 학생 및 학령기 학교밖 청소년이 신청하며, 연천지역에서는 지난 2월 심사과정을 거쳐 총 19개교의 꿈의학교가 최종 선정되었다.

2020년 연천 꿈의학교는 생태, 환경, 과학, 인문,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꿈의학교가 홈페이지 등록을 통해 학생 모집 준비를 마쳤으며 특히, 청정 연천지역의 특성과 연계한 마을읽기, 생태, 환경, 역사 관련 꿈의학교 활동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연천 꿈의학교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으로 4월1일 14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5월18일 이후부터 꿈의학교 별 운영 계획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홍성순 교육장은 “오늘부터 꿈의학교 학생모집을 통해 연천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이 펼쳐질 꿈의학교에 많이 신청되길 기대한다”면서 “학생이 스스로 도전하고 자아를 탐색할 수 있도록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