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김근재 의원, 방역 활동에 구슬땀
목포시의회 김근재 의원, 방역 활동에 구슬땀
  • 양시중 기자
  • 승인 2020.03.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골목 상가 방역 및 주민 격려
목포시의회 김근재(상동․삼향동․옥암동) 의원이 코로나19 감염병 지역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관내 지역구 방역 활동에 나섰다/사진=김근재 시의원 사무실 제공
목포시의회 김근재(상동․삼향동․옥암동) 의원이 코로나19 감염병 지역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관내 지역구 방역 활동에 나섰다/사진=김근재 시의원 사무실 제공

[엔디엔뉴스,전남=양시중 기자] 목포시의회 김근재(상동․삼향동․옥암동) 의원이 코로나19 감염병 지역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관내 지역구 방역 활동에 나섰다.

김근재 의원은 지난 19일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 시설 과 골목 상가 등을 방역 소독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실의에 빠진 주민들과 상인들을 격려했다고 24일 밝혔다.

김 의원은 “최근 대구·경북지역은 지역감염 확산세가 감소하는 가운데 경기도, 서울 등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불안정한 상황에 관내 버스터미널 등 다중 시설을 통해 자칫 유입될 수 있는 감염병을 근본적으로 예방 차단하기 위해 이날 방역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상동 방역 봉사단체와 함께 버스터미널 주변과 공중화장실, 교회, 상가 밀집 지역 등을 찾아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지역구 주민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 개인감염 예방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경제 침체로 실의에 빠진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들에게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포시와 목포시의회의 노력을 알리며 위로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도 경청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감염병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방역 소독에 참여하며, 지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김 의원은“감염병 확산으로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많은 봉사단체가 주민안전을 지켜가는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시민들께서 감염병 예방에 높은 시민 의식을 보여주셔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상동․ 삼향동․ 옥암동이 지역구인 김근재 의원은 지난 제354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에서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고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성실납세자에 대한 지원방안을 확대하는‘목포시 성실납세자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시중 기자  ysj223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