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장암동 자원회수시설 현대화 사업, 흥선행복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회적 재난 예방 통합시스템 구축 등으로 시민들의 삶의 향상은 물론 자연적ㆍ사회적 안전까지 고려한 대응체계를 구축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문은숙 예비후보는 두 번째 공약으로 지역사회 감염예방 및 공공보건의료 체계 강화,

안전사고 최소화, 안전하고 안정적인 먹거리 환경 만들기, 의정부시 건강관리 체계 강화를 내세웠다.

이어 "지역사회 감염예방관리 및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라며 안전사고 및 안전하고 안정적인 먹거리 환경 만들기 등 의정부시의 건강관리 체계를 강화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 노인 및 임산부 안전사고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해 스쿨존 카메라, 신호등, 옐로우 카펫 및 추가적인 육교 설치 등 안전에 대해 거듭 강조하며 강력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의 자살예방을 위한 센터 추가 설치 및 심리상담 사회복지사 인력을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식품안전정보원 초대원장을 지낸 경력으로 소비자들의 권익과 정책으로 지역사회의 튼튼한 감염예방체계를 확립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은숙 예비후보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 비서관 출신으로, 당선 이후에도 함께 손발을 맞출 것으로 보여 의정부시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