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유차 폐차 후 신차 구입 시 400만원 지원

【NDN NEWS 전라.제주권 】 송기호 기자 = 광주광역시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t 화물차를 신규로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 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으로, 그동안 조기 폐차에 한정해 지원해온 것을 올해는 조기 폐차와 관계없이 경유 자동차를 폐차한 경우로 확대한다. 다만, 조기 폐차인 경우 우선 지원한다.

   사업 규모는 총 350대로, 조기 폐차 신청 기간과 연계해 18일부터 3월5일까지 접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월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고, 바이러스 확산이 진정될 경우 3월2일부터 5일까지 시청 1층에서 방문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다.

   등기우편은 광주시 기후대기과에 지원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의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광주광역시 고시공고 바로가기 : 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한편, 조기폐차 지원신청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등을 대상으로 18일부터 3월5일까지 등기우편과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