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그대로 아무 조건 없이 응원해줄 수 있는 사람, 존재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위안이 되는 사람
-글로벌 미니 팬 카페 ‘REALsooLove’에게 김수현은 그런 사람이었다

[기동취재본부=NDN뉴스】김원국기자 = 글로벌 미니 팬 카페 ‘REALsooLove’에게 김수현은 그런 사람이었다.

좋아하는 스타라는 공통분모로 세계각국에서 마음이 통하는 인연끼리 모인 ‘REALsooLove ’스타의 활동을 응원하는 활동으로 과거에는 많은 팬클럽이 ‘조공’이라는 활동을 행하여 왔다.

조공은 ‘종속국이 종주국에 때를 맞추어 예물을 바치는 일 또는 그 예물’을 의미하는데, 팬들이 그들의 스타에게 고가의 도시락에서부터 비싼 브랜드의 의류, 고가의 가전제품 등 과도한 선물공세로 팬클럽간이나 팬클럽 내부에서도 경쟁적으로 ‘조공’을 하는 행동은 사회적으로 많은 지탄을 받아 팬 클럽 활동 전반에 대한 나쁜 인상을 심어왔다. 하지만, 근래에는 콘서트나 기념일 등에 선물대신 쌀을 선물하여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형태의 기부문화가 팬덤으로 확산되었다,

배우 김수현을 사랑하는 각국의 팬으로 구성된 글로벌 미니 팬 카페 ‘REALsooLove’도 이러한 기부를 통한 스타사랑이라는 움직임에 동참하고자 더 의미있고 현실적인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들은 배우 김수현을 위한 단순한 애정표현에서 한걸음 나아가  ‘기부’라는 활동을 통한 한차원 높은 스타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배우 김수현을 좋아해서 만난 작은 인연은 국경을 넘어선 희망의 씨앗으로 자라났고, 이들이 뿌린 희망의 씨앗은 세상에 기부 또는 봉사로 기여하는 성숙한 팬 문화로 자라나고 있다.

이들은 한화 이백십육만원(₩2,160,000)을 모금하여 국내에서 아트기획 및 갤러리 업무를 수행하며 장애인 미술 교육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케이리즈(K-LIZ, 대표 김현정)에 배우 김수현의 이름으로 해당 모금액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성금의 액수가 216만원인 것은 김수현의 생일인 2월 16일에서 따온 것으로, 팬들의 스타를 향한 사랑을 의미한 것이다.

‘REALsooLove’는 배우 김수현이 2016년 촬영한 영화 ‘리얼’이라는 매개를 통하여 만들어졌다.

영화촬영 이후 김수현은 입대하게 되었고, 팬들이 모두 김수현에 대하여 변함없이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음에도, 군입대로 인하여 모든 팬들이 공백감을 느끼고 있을 때, 케이리즈는 영화 ‘리얼’의 미술을 담당한 홍일화 작가의 영화속 작품을 모티브로 한 특별전시 ‘REAL’ 을 2018년 봄에 개최하게 되었다.

이 소식을 접한 한국을 비롯한 일본, 홍콩, 대만 그리고 전세계의 글로벌 팬들이 전시회를 찾아와서 김수현의 공백으로 인한 허전함을 전시를 통하여 달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때 전시를 찾아온 팬들은 이를 계기로 하나로 모여 글로벌 미니 팬 카페 ‘REALsooLove’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들은 이를 시작삼아 배우 김수현을 위한 일상적인 팬클럽 활동 중에도, 그들이 하나로 모이게 된 계기를 제공한 케이리즈와 홍일화 작가와 전시가 끝난 이후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오면서, 케이리즈의 예술활동이나 장애인 예술지원 활동 그리고 홍일화 작가의 전시 등의 작품활동에도 꾸준한 응원을 계속하고 있다.

이들은 그들의 이번 기부활동이 자세히 알려지지 않기를 바랬으며 단지 김수현의 이름으로 기부되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국경을 넘어선 선한 영향력은 높이 평가되어야 하며, 이를 통하여 팬과 스타 그리고 그들을 바라보는 대중 모두가 행복을 느끼는 좋은 이야기일 것이다.

글로벌 미니 팬 카페 ‘REALsooLove’의 한차원 발전된 덕질, 기부라는 순기능으로 발전된 덕질을 보여준 그들과 그들이 그토록 사랑하는 배우 김수현의 활발한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