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반려견과 함께 살며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면 단연 ‘위생관리’다. 본연의 모습을 유지하게 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지만, 실제적으로 집안에서 살아가는 반려견들은 그에 맞는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이는 건강상의 문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엉키기 쉬운 기본적인 털 관리부터 항문에 자극을 가하는 항문 낭 짜기, 슬개골 탈구 및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위생미용이 여기에 포함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는 철저하게 지켜야 할 한 가지의 필수사항이 있다. 바로 관리를 받는 반려견에 있어 강압을 가하거나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행동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다. 이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극심한 트라우마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상행동이 나타나거나 차후 재차 관리를 도모할 때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내사랑애견’은 강요하지 않아 스트레스 없는 털 관리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는 한 애견 스튜디오다. 예쁜 핑크색 공간 인테리어로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넓은 공간을 확보해 반려견들이 부담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반려인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유대관계를 맺으며 동시에 반려견의 사회성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내사랑애견’의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단연 털 관리 미용이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 구현은 물론, 피부가 안 좋은 반려견의 경우 터키 팩을 활용해 무료 관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캔넬에 방치하거나 몸을 강압적으로 누르는 방식이 아닌, 자유로운 상황에서 충분한 시간을 주며 안정적 음악을 틀어주는 등, 평화로운 미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내사랑애견’은 이뿐만 아니라 종류별 사료, 간식, 껌, 하데스 위생용품, 기저귀 등 다양한 용품을 확보하고 있으며 분양, 호텔, 교배 등의 전문 서비스도 동시에 진행한다.

내사랑애견의 이정은 대표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동시에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펫 교육 관련 동영상을 다양하게 공유하며 기분 좋은 서비스, 기본적인 털 관리, 음식관리, 위생관리법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사랑애견은 호텔 장기투숙 시 목욕 및 위생미용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