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및 아동 시기에 태권도 수업의 수요가 올라가는 건 첫째,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고 둘째, 사회성과 리더십 자신감과 같은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성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체계가 엉성하고 나이대에 맞지 않는 수업을 받게 되면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가 매우 어렵게 된다.

‘유강태권도’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은 매 타임별 유치부 및 수준별 분리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유아, 아동기의 어린이들은 성장 속도가 각기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고 그에 맞는 체력 운동을 해야 할 필요가 있기에, 유강태권도의 이러한 시스템은 아이들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특징이 있다.

‘유강태권도장’은 2019년 1월에 오픈한 신규 도장으로, ‘부드럽고 강하게’라는 뜻을 품고 있으며 그 속에 수련생들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아이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 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쾌적한 환경 및 분리 수업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젊은 학부모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상인동 태권도 도장으로 유명하다. 작년 11월, 첫 태권도 품새대회에 17명 수련생이 출전하여 금 10명, 은 1명, 동 6명이라는 전원 입상의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앞으로도 품새, 겨루기 등 더 많은 대회 출전을 통해 경험의 기회를 쌓고 자신감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유강태권도 김민승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 태권도를 배우며 이를 통하여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건강은 물론 옳고 그름을 아는 아이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올바른 방향으로 오래 갈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유강태권도의 최종 목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