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충환)는 시청자가 미디어 지원 사업을 제안하고 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2020년도 시청자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시청자제안사업 ‘함께 걷는 미디어 동행(同行)’은 노인과 장애인 등 미디어약자와 소외지역(읍면 소재지) 주민의 미디어활용 능력을 키우고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미디어약자 지원’관련 사업 제안을 받는다.

신청은 비영리 단체나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사업 제안자는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및 기대효과 등 상세내용과 최대 200만 원의 예산 활용 계획 등을 사업계획서에 구체적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제안사업은 ▲맞춤형 미디어교육 및 강사 파견 ▲콘텐츠 제작 시설 및 장비 지원 ▲제작 멘토링 지원 ▲미디어활동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운영은 3월 중 센터와 세부내용 협의 후 인천 및 경기 일부(부천, 안산, 시흥, 평택, 화성, 광명, 김포)지역을 대상으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이충환 센터장은 “2015년 센터 개관이래 매년 시민이 제안한 미디어사업을 시민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시청자제안사업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