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소외된 노인에 실질적인 의료 혜택 제공 -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천안시가 취약계층 어르신에 대한 실질적인 의료 혜택 제공으로 건강수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질병에 대한 검사 및 수술에서 소외된 노인들을 위해 천안의료원에서 척추․어깨질환, 인공관절, 전립선비대증, 심혈관중재술에 대한 검진․수술비 등의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해준다.

 

지원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1955년생부터 적용)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납부 하위 20% 이하 자(직장가입자 49,810원, 지역가입자 14,964원) 중 65세 이상 또는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다.

 

대상자들은 척추․어깨질환, 인공관절, 전립선비대증 수술비 등 본인부담액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대상자 선정 통보 전에 발생한 의료비는 지원이 불가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북구보건소 건강관리팀(☎521-256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도 만 60세 이상(1960년생부터 적용)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비에 대한 본인부담금 의료비 120만 원 한도 실비지원(한쪽무릎기준)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며 취약계층 의료지원 관련 의료기관은 전국 모두 해당한다.

 

서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 어르신이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이 의료지원 혜택을 받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