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에서는 초등·중학 학력 미소지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학습자를 모집한다.

인천평생학습관은 2017년부터 초등학력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인천 최초로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1~3단계를 동시 운영한다.

인천평생학습관의 초등·중학과정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할 경우 검정고시 없이 초등·중학 학력을 취득할 수 있어, 학력 미소지 성인들이 학력 취득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초등·중학과정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3월 2일(월)부터 12월 18일(금)까지 운영되며 초등 1~3단계, 중학 1~3단계 총 6개 단계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초등과정의 경우 초등학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 중학과정의 경우 초등학력 취득자 중 중학학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접수기간은 1월 28일(화)부터 2월 14일(금)까지이며(토일요일 제외), 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 접수 후 추첨으로 학습자를 모집한다. 단, 초등·중학 2,3단계 편입생은 접수 당일 진입평가를 실시하므로 본인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