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까지 시 29개 공공기관서 직장체험하는 연수생 80명에 직무교육 실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월 한 달 동안 공공기관에 배치된 직장체험 대학생 연수생 80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청취다방 허브’에서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연수 기간 동안 연수조건과 근무사항 등 직무교육과 더불어 예비 취업준비생들이 알아두면 유익한 직장예절교육과 고양시 청년지원정책과 청취다방 허브에 대한 소개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연수생들은 1월 2일 배치돼 1월 31일까지 20일간 시청, 도서관 등 고양시 29개 공공기관에서 직장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경력 형성 등의 기회를 갖는다.

특히, 간호학과와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연수생들의 전공 실력을 발휘하고 시민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 선발해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배치했다.

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직장체험 연수에 참여하는 대학생 여러분을 환영하며, 이번 공공기관 직장생활 체험이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여러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취업이나 창업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