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애견 수제간식 전문 ‘수담 HOME&HANDMADE’ 창업지원! 홍유진 대표를 만나다
천안 애견 수제간식 전문 ‘수담 HOME&HANDMADE’ 창업지원! 홍유진 대표를 만나다
  • 최민우 기자
  • 승인 2019.12.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실제 수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간식들)
(사진. 실제 수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간식들)

우리나라 반려견 인구가 1000만 가구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반려견에 대한 심도 있는 인식 변화로, 최근에는 반려견을 단순히 ‘동물’이 아닌 가족 그 이상의 의미로 함께하는 이들이 많다. 그만큼 관련 제품 또한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반려견이 직접 섭취하는 간식류는 꼭 필요하면서도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근 유명 프리미엄 수제간식 브랜드에서 애견간식의 성분을 위조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1000만 애견인들을 충격으로 몰아간 사건이 있었다. 이에 전문가들은 “특정 성분의 경우 반려견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에는 성분, 제조날짜를 꼭 확인할 것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수담 HOME&HANDMADE’은 최근 반려인들 사이에서 뜨겁게 떠오르며 높은 만족감의 간식을 직접 제조하여 제공하고 있는 천안 애견 수제간식 전문점이다. 애견공방과 동시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수제간식의 경우 제조업 허가 완료, 성분 검사 및 성분 검사 등록까지 완료되어 그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무첨가물, 무색소, 무방제 세 가지를 원칙으로 재료 구매에서부터 제조 포장까지 홍유진 대표가 전담하여 진행하는 수담 HOME&HANDMADE. 홍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수담 HOME&HANDMADE를 오픈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어렸을 때부터 동물을 좋아했다. 함께 성장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반려견이 늘 옆에 있었다. 타지에 내려와 적응하며 새롭게 일을 시작해야 하는 타이밍에, 늘 관심 있던 것을 확장해 보자는 생각으로 반려견 클래스 수업을 들은 적이 있다. 특색 있고 관심 가는 반려견 수업들은 각 지역마다 마련되어 있었고, 이런 공간을 천안에서 운영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수담 HOME&HANDMADE를 오픈하게 되었다.

애견수제간식을 판매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애견에 관련한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수담 HOME&HANDMADE는 펫 자수 인증 공방이며 펫 아로마테라피, 강아지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다. 애견 수제간식 창업으로 저희 공방을 자주 찾아주시는데 모든 클래스가 창업으로 확장할 수 있어 흥미로우 구석이 있다. 궁금하신 분들은 원데이 클래스를 우선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펫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을 획득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홍유진 대표는 펫푸드스타일리스트 1, 2급뿐만 아니라 슈퍼바이저수석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어 이밖에도 펫 자수에 대한 인증, 한국아로마디자인전문협회에서 실시하는 펫 아로마테라피 자격증을 취득했다.

생명을 상대로 샵을 운영함에 있어, 꼭 원칙으로 삼는 게 있을 것 같다.

이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실제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아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다. 수담의 수제간식은 소량씩 그때그때 만들어나간다. 소비자에게는 제조일자를 꼭 말씀드려야 한다는 원칙도 있다. 건강한 간식을 위해, 원하는 간식이 있다면 예약제로 운영하며 철저한 관리 하에 제조를 도와드린다.

수담 HOME&HANDMADE의 홍유진 대표는 “지금보다 더 다양한 반려동물 대상 원데이 클래스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수담에서는 다양한 클래스가 진행 중이며 강아지와 함께 참여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최민우 기자  hello_ww@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