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대한민국 최장수 밴드 경연대회이자 아마추어 로커의 등용문으로 알려진 ‘2019 동두천 락 밴드 챔피언십’을 오는 21일 동두천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챔피언십 본선 대회에는 전국에서 예선에 참여한 220여 개 참가팀 중 경연을 통해 엄선한 27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띤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예선은 올해 여름 내 40일 간에 걸쳐 관내는 물론 신촌 홍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의정부 행복로 등을 돌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지난 여름 개최가 예정되었던 동두천 락 밴드 챔피언십은 태풍의 영향과 이후 발병한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무기한 연기한 바 있는데 이번 경연대회 개최 결정으로 21회에 걸친 락 밴드 경연대회의 명맥을 잇고, 올 한 해 경연을 준비한 신인 락 밴드들의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한편, 밴드 경연대회에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락의 전설 ‘블랙홀’과 유명 락 밴드인 ‘디아블로’가 경연을 마친 후 축하공연을 예정하고 있어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동두천시는 한국전쟁 이후 주한미군이 주둔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락 음악의 발상지이자 팝 음악의 태동지가 되어 초기 현대 대중음악의 주요 배후지 역할을 했던 지역이다. 시는 지난 20년 간‘동두천 락 밴드 챔피언십’과 ‘동두천 락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독특한 문화상품을 키워오며 락 뮤직 축제의 독보적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올해 ‘동두천 락 페스티벌’은 동두천락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후원, 미2사단 주한 미군이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