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 삼성∙LG 제품에서도 가능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글로벌 청각 솔루션 기업 지엔 히어링(리사운드 보청기, 벨톤 보청기)이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 폰과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보청기 무선 기능을 선보인다.

지엔 히어링이 최근 삼성 갤럭시 스마트 폰과의 다이렉트 스트리밍 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S10 시리즈에 대한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를 공식 배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기종은 삼성 갤럭시 S10, S10+ 및 G8을 비롯한 LG 스마트 폰 제품이다. 지엔 히어링의 리사운드 링스 콰트로(ReSound LiNX Quattro) 및 벨톤 어메이즈(Beltone Amaze) 보청기에서 가능하다.

국내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의 경우, 그동안 스마트 폰 앱(App)으로 보청기와 무선 연동하여 소리조절은 가능했으나 스마트 폰의 소리를 보청기로 무선 청취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액세서리가 필요했다. 하지만 지난 9월 지엔 히어링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보청기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 기술인 ASHA(Audio Streaming for Hearing Aids)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에서도 무선 액세서리 없이 보청기로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이 삼성 갤럭시 및 LG 스마트 폰에서도 가능해짐에 따라 보다 많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통화음은 물론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청기로 직접 무선 청취할 수 있어 보청기 사용자 역시 편리한 스마트 폰 이용이 가능해졌다.

지엔 히어링 코리아 김기업 대표이사는 “국내 대다수 소비자가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 LG 스마트 폰 다이렉트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삼성 갤럭시 S10 제품에 이어 가능한 스마트 폰 기종이 확대될 예정”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지엔 히어링의 안드로이드 다이렉트 스트리밍은 지난 2일 출시된 리사운드 링스 콰트로 및 벨톤 어메이즈 무선 귓속형 보청기에서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10 버전, 블루투스 5.0 버전에서부터 실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