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조영신)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강화미술관 종합전시관에서 ‘행복’이라는 주제로 ‘제12회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복지관은 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경로당여가문화보급사업을 통해 배운 솜씨를 전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매년 12월에 개최하고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한 한국화, 문인화, 서예, 한글서예, 도자기, 한지공예, 인문학, 서양화, 캘리그라피 등의 작품이 전시되며, 경로당여가문화보급사업을 통한 사군자, 원예, 종이접기, 냅킨공예, 비누 등의 작품 등 총 50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 오프닝은 10일 오전 11시에 공연 및 작품소개가 진행되며,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까지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는 전시회 관람객에게 작품을 설명하는 도우미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12명의 어르신을 배치했으며, 포토존을 설치해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등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

조영신 관장은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의 순간을 모아서 이 전시관에 담았다”면서 “이번 전시회가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