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기탁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기탁
  • 양기석 기자
  • 승인 2019.12.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생필품 후원으로 독거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따뜻한 사랑 전해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후원물품 기탁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후원물품 기탁

 

【NDNnews전라제주권】양기석기자=광양시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홍기, 민간위원장 서문식)는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회장 오수진)에서 지난 6일(금) 동절기 대비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회장 오수진)이 연말에 쥐포판매 사업으로 창출한 수입을 지역사회에 환원코자 준비한 물품이다.

후원물품은 화장지, 귤, 쌀, 베지밀, 계란, 진라면 등 6종으로, 한 가구에 20만 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됐다.

이날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은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관계자와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오수진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조그마한 성의이지만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원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계기를 마련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후원이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오수진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 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지역 내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나눔 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은 매년 클럽사업을 추진한 수익금으로 연말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저소득 독거노인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정기후원을 해왔다.

또한 광양매화라이온스클럽은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7월 업무협약 이후, 8월부터 ‘사랑愛 냉장고’를 이용하는 취약계층과 생활이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반찬 도시락 20세트를 매월 둘째 주 월요일에 정기후원하고 있다.

양기석 기자  ndn258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