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민 취업걱정 뚝! 우리가 맡는다”
고양시, “고양시민 취업걱정 뚝! 우리가 맡는다”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12.0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고양맞춤형 일자리프로젝트 공모사업 수행기관 간담회 개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4일 2019년 고양맞춤형 일자리프로젝트 공모사업 수행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고양시 산업구조와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특화 일자리사업을 발굴해 고양시민 경제활동참가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수행기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간 사업추진실적을 상호 간에 검토하고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2020년 고양맞춤형 일자리 공모전에 대비한 향후 사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관계자들은 “고양시 일자리창출을 위해 참여자 직업능력교육부터 취·창업 지원까지 할 수 있어 뿌듯하고 이번 간담회에서 기관 간 활발한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며“2020년에도 고양시민에게 실효성 있는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고양맞춤형 일자리프로젝트 공모사업은 2017년 첫 발걸음을 내딛은 이래로 3년간 고양시민 569명이 참여해 275명이 취업하는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고양시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해당 사업을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로 업그레이드해 기업가가 직접 참여하는 기업맞춤형 인재육성프로그램으로 개편함으로써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실질적 취업성공에 기여하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20년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공모전은 1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