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라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학습 중 하나가 바로 ‘영어’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학생 때는 물론이고 회사를 다니는 와중에도 영어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도 영어공부는 해야 한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암기 위주의 영어학습이 ‘언어’로써 체화하는 데 집중된다는 점이다. 단순히 점수를 위해 영어공부를 했던 사람들도 최근에는 원어민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실생활에 활용하기 위해 영어를 공부한다. 따라서 영어는 학습의 연령대, 각각에 맞는 학습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어린 나이대부터 영어를 학습하는 것이 보다 빠른 체화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이유다.

남구 영어 ‘영탑영어 (YT영어)’는 유아, 초중고, 수능, 토익, 토플, 아이엘츠, 회사면접, 유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영어학습을 주도하는 봉덕동 영어 학원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확보하고 있는 이화여대 출신 이언정 대표원장이 직접 운영하며 연령대, 학년별 최적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유아영어의 경우 초등, 파닉스를 통한 읽기, 쓰기, 내용 파악을 지도한다. 특히 이언정 대표원장은 영어 스토리텔링 및 독서지도사, 뮤지컬잉글리쉬 자격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때 확충된 영어에 대한 인상이 추후 중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때에는 가능하다면 즐겁고 풍성한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중등영어는 단어, 듣기, 해석, 어법을 통한 작문과 학교별 내신관리로 고등학교 진학 전 그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고등영어는 단어, 통합적인 어법훈련, 구문 분석을 통한 독해력 향상, 모의고사 유형별 정리, 실전훈련을 통한 등급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영탑영어 (YT영어)의 성공 케이스는 그간의 수상, 대학진학 현황에서 들여다 볼 수 있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청 스피치대회에서 대상을 포함해 다수 수상하며 그 입지를 갖춰왔고 서울대 치대, 서울대 에너지공학과, 서울대 체육교육과, 고려대, 한양대, 가톨릭의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항공대, 경북대 등 전국 유수의 대학에 진학하는 등 진학 사례 또한 다양하다.

영탑영어 (YT영어)의 이언정 대표원장은 “흥미를 갖게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학생의 능력에 맞춘 교재선정 및 융통성 있는 학습법을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은 영어를 읽고 스스로 해독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특히 많은 공부량을 해내야 하는 고등부를 대비해, 기초 단계부터 스스로 문장을 분석하는 훈련에 집중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