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6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주)강원랜드와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 (주)강원랜드 송석두 상임감사위원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감사정보 및 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 ․ 우수분야 관련 정보교류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자회사 관리체계 고도화 및 리스크 관리 노하우 공유 등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길성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내부통제 및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감사성과와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올해 초 안전보건공단과 감사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한국공항공사, 인천시 소재 공공기관 등 타 기관과의 업무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