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11월 23일, 24일 이틀간 ‘꿈여울리더십 38기’를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꿈여울리더십 프로그램은 2009년 처음 운영되기 시작하여 2010년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 제1146호로 선정되었고, 2012년 청소년수련활동 우수 인증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이다.

꿈여울 리더십은 청소년들이 본인 삶의 주인공으로서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여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형성하고, 나아가 타인과 협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리더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리더십에 대한 이해, 팀빌딩(Team building; 팀원들의 작업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조직의 효율을 높이려는 조직 개발 기법), 자기주도 학습, 비전 설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 참가대상이다. 자신의 장점을 찾아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자기주도적인 시간관리 및 목표관리 방법을 터득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까지 깨칠수 있다. 참가자들이 더불어 팀을 이뤄 리더의 매너·자존감·협업·습관·자기주도성 등을 배우고 서로 의견 나누는 시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을 갖고, 본인의 꿈을 향해 어떻게 나아갈지 터득하게 된다.

올해 10년을 맞이한 꿈여울 리더십은 1천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꿈여울 리더십을 지난 10년간 이끌어온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꿈여울 리더십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장기부터 자신의 주체를 가지고 올바른 인생가치관과 삶의 비전으로 본인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는 탄탄한 바탕을 만들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에 큰 기쁨을 느낀다고 전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성장시키는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끊임없이 애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