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같이 평범한 일상, 쌓여가는 스트레스 속 돌파구가 필요한 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성인 취미미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성인 취미미술은 억압된 수업 방식이 아닌 자율성이 충분히 보장되며 그 속에서도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그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많은 취미미술 화실에서는 ‘자율성’만이 너무 강하게 부여되어 가격 대비 배울 게 없다는 의견이 종종 터져 나오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마노 아트 스튜디오’는 “혼자서도 충분히 그림을 그릴 수 있을 정도의 기초 수업은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바이마노 아트 스튜디오는 성인 취미미술 화실로 ‘기초’를 확고히 다지고 이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습득 가능한 선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초를 알아야 그림의 완성도도 높아지고 배워가는 양 또한 많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성인 취미미술 수업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율성 보장도 당연히 이루어진다. 바이마노 아트 스튜디오는 일상에서 지치고 여유가 필요한 사람, 자신을 알고 싶고 본인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 본인의 감성과 개성을 만들고 싶은 사람 등 그동안 얽매였던 생각을 자유롭게 풀어낼 수 있는 기회를 모든 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바이마노의 커리큘럼은 인스턴트식의 ‘완성’ 목적이 아닌,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과 과정을 존중하는 슬로우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틀에 박히지 않은 자유로운 표현을 추구하는 작가주의 감성을 모토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는 식이다.

바이마노 아트 스튜디오의 대표이자, 이상정 작가는 “한번쯤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원데이클래스를, 미술을 차근차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베이직클래스를 추천한다”라고 말했고, “앞으로 수강생들과의 전시, 어반드로잉 수업 계획이 있으며 꾸준한 힐링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