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뉴딜 300 사업 확대 및 재해복구비용 등 5건 요청

[엔디엔뉴스,전남=양시중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고부가가치 품종 양식기술 성공 현장 방문자 지난 14일 목포에 온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에게 어촌뉴딜 300 사업 확대 등 시급하고 긴요한 해양수산 분야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건의 내용은 어촌뉴딜 300 사업 확대, 어업 재해복구비 단가 현실화, 광양항 항만 배후단지 확대 지정, 보성 율포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 선정, 2020년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공모사업 선정, 5건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성장 잠재력은 풍부하나 오지에 위치해 있어 개발 여력이 부족한 어촌지역의 현대화를 위해 어촌뉴딜 300 사업 규모를 대폭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어업 재해 시 낮은 지원단가와 일괄적 지원 기준으로 피해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을 위해 복구비를 현실화할 것을 건의했다.

또 현재의 광양항 배후단지가 2020년 소진이 예상되는 만큼, 광양항 인근 세풍산단 등 일반산업단지를 항만 배후단지로 전환해 기업 유치를 통해 물동량 및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도록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전남은 대한민국 수산업의 중심지로 가장 많은 섬과 해양자원을 가지고 있어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국회 차원의 건의활동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