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고졸 취업 성공 멘토와의 특별한 동행 2019 인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인천시교육청, 고졸 취업 성공 멘토와의 특별한 동행 2019 인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11.09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경제매거진이 함께한 ‘2019 특별한 동행 – 행진콘서트 in 인천’이 지난 7일(목),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이 멘토로 참석하여 취업 성공 사례와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인천생활과학고 난타 동아리 ‘소울’의 공연을 시작으로 인천 직업교육 정책 안내와 토크 세션으로 이어졌으며 멘토로 참여한 졸업생 4명은 자신의 진솔한 취업성공담과 후배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멘토들의 생생한 취업 경험담과 학교생활 및 취업 준비과정들을 상세히 듣고, 질문과 멘토의 답변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우삼 부교육감은 “직장 생활 초년생으로서 힘들고 바쁜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을 해 준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오늘의 행진콘서트가 인천 직업계고 학생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설계하며 이뤄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