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 개최!
서산시,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 개최!
  • 이명선 기자
  • 승인 2019.11.0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항만 조성 특화발전 방향 및 화물 이동경로 분석 등 -
대산항 발전토론회 기념촬영 모습
대산항 발전토론회 기념촬영 모습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서산시는 8일 베니키아호텔에서 ‘2019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한국항만경제학회가 주관한 토론회는 국내 해운·항만·물류 관련 정···업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스마트 그린포트 시대를 대비한 서산 대산항 발전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과 4개의 주제에 대해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에서 동서대 서수완 교수는 서산 대산항 거점항만 조성을 위한 특화발전 방향을 주제로 서산 대산항의 현황 및 장·단점을 분석해 전략적인 항만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인천대 이향숙 교수의서산 대산항 한중 카페리항로의 타당성과 발전전략’,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자연 연구원의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기종점 추이 분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언경 부연구위원의 서산 대산항 스마트항만 구축 방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박사의 서산 대산항 마리나 및 크루즈 해양레저 관광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및 서산 대산항 발전방향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해 시상하는 등, 미래 해운 물류인을 꿈꾸는 인재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토론회의 위상을 높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의 해양정책을 고민하고 이끌어 가야할 서산 시장으로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이슈화된 현안과 미래비전, 그리고 제시 받은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면밀히 검토 해 서산 대산항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leems01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