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학생 4-H회원 대상 도시문화체험 및 진로탐방 교육 실시
예산군, 학생 4-H회원 대상 도시문화체험 및 진로탐방 교육 실시
  • 이명선 기자
  • 승인 2019.11.0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및 조별과제 활동으로 올바른 인성함양 및 진로개발 능력 향상 -
경험학습 발표하는 학생들 모습
경험학습 발표하는 학생들 모습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6일부터 8일까지 23일간 관내 초··고 학생 4-H회원을 대상으로 도시문화체험 및 진로탐방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고생 40명을 대상으로 한국 4-H본부 및 서울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학생 4-H회원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한 주도적인 학습 능력 배양 및 도전정신을 키우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1일차에는 농업기술센터 영농과학시설 견학 추사고택 견학 4-H와 현장학습 이해, 2일차에는 서울 현장체험학습 문화공연 관람, 3일차에는 소감문작성 발표 및 조별 토론과 소통 등이 진행됐다.

 

특히 2일차 서울 현장체험학습은 초··고 학생이 한 조로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수단을 이용해 고려대, 성균관대 학생들과 외국인에게 4-H에 대해 설명하기 등 과제활동을 하는 것으로 단체 활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인사동과 서대문형무소 역사박물관 견학은 전통문화와 역사를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며,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의 문화공연 관람은 학생 4-H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4-H회 청소년 회원인 박다현 예산여중 2학년 학생은 “23일간 실시된 도시문화체험에 참가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됐다앞으로의 진로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5명씩 조를 이뤄 체험계획을 직접 수립하면서 학생들의 기획력과 협동심을 함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미래 농촌의 주인공인 학생 4-H회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leems01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