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수치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는 병인 당뇨는 이미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되었다. 흔한 병이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정기 진찰을 통해서 알아 차릴 수 있으며, 각종 합병증을 초래하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당뇨 환자도 상당수이며, 식생활 관리가 까다로워 어려움을 겪는다고 불편함을 토로하는 환자도 일부 볼 수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생활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당뇨관리 어플인 ‘위시케어’가 환자들에게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당뇨 관리 어플 ‘위시케어’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저장하고 분석하여 꾸준한 관리를 도와준다. 혈당 수치 확인이 가장 중요한 당뇨병 환자를 위하여 하루 3번 식전, 식후, 취침전을 구분하여 혈당을 기록해주는 기능이 있다. 더불어 투약정보나 혈압, 심박수, 몸무게 등도 기록할 수 있으며 당화혈색소 기록까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간별로 혈당, 혈압, 몸무게 그래프가 정리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 데이터를 기반한 당화혈색소를 표 또는 달력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도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실시간 당뇨 뉴스는 물론 ‘당뇨스쿨’ 영상 컨텐츠까지 제공이 되고 있다. 이 모든 정보는 모두 저장이 되어 하나의 휴대폰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로그인만 하면 다른 휴대폰에서도 확인과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당뇨 환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위시케어’는 최근 건강 기록을 넘어 식단 관리의 어려움까지 해결할 수 있는 쇼핑몰인 ‘위시케어샵’을 론칭 하였다고 밝혔다. ‘위시케어샵’은 식단이 중요한 환자들을 위하여 식사 메뉴부터 간식 메뉴까지 판매를 하고 있다. ‘위시케어’ 관계자는 “좋은 재료와 상품을 엄선하여 생산부터 수령까지 검수 후 판매를 하고 있어 신뢰감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라는 말을 전했다.

‘위시케어샵’에서는 건강한 잡곡밥부터 1:1 맞춤형 식단 그리고 영양 보충식 같은 식사 메뉴부터 무설탕 케이크, 저탄수 단백질 쿠키, 라이스 머핀 등 건강한 간식을 선보이고 판매 중이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달콤한 간식을 섭취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은 주목할 만하며, 주기적인 혈당 체크에 도움을 주는 제품까지 판매 중이기 때문에 여러 당뇨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