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과 셀럽들의 잇템 ‘클럽맨피노드’

격식을 갖춘 공식 석상에 얼굴을 비춰야 하는 '공인'이라면 면도 후 관리에 더욱 민감할 것이다. 실제로 미국의 제 45대 대통령 '도널드트럼프(Donald Trump)'를 비롯, 헐리우드 배우 커크 더글라스(Kirk Douglas) 등은 면도 후, 피부를 소독하고 면도 부위의 손상을 관리하기 위해 '클럽맨피노드'의 에프터쉐이브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일찍부터 에프터쉐이브가 대중화 되어, 양질의 제품과 유명 브랜드가 넘쳐나는 미국에서, 유독 유명인들에게 사랑 받으며 200년 넘게 그 자리를 지켜온 '클럽맨피노드'의 에프터쉐이브는 과연 무엇이 다를까?

대체할 수 없는 '강력한 소독 작용'과 '독보적인 향'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는 면도기의 기술력과 면도위생이 지금보다 현저히 낮던 200년 전 부터, 무딘 면도날에 의해 생긴 상처를 빠르게 소독하여 색소침착, 트러블 등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또한, 출시 초기엔 미국 전역의 바버샵에서 사용되었다가, 추후 제품력과 특유의 클래식한 향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은 약국, 드럭스토어에서 까지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클래식한 브랜드 이미지로 아직까지 상당히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진 에프터쉐이브이다.

아마존 평점 4.5 , 각종 해외 매체 서정 ‘2019년 베스트 애프터쉐이브’

 출시된지 200년이 지난 지금도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를 사용하는 사람은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예로, 아마존 '에프터쉐이브' 베스트셀러 부문에서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가 항상 10위 권을 유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로션(aftershaver lotion)'은 엄청난 판매량과, 부정 후기도 적날하게 공개하는 아마존의 투명한 리뷰 정책에도 늘 평점 4.5점 이상을 지켜왔다. 또한, 2019년 남성 그루밍 포럼인 'PRIM & PREP'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저렴한 가격을 가진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 받으며 베스트 에프터쉐이브로 선정되었고, 미국의 비즈니스 신문인 Business Insider에선 "얼굴 톤과 피부를 깨끗하게 하며, 향수로서의 역할도 충실한 제품."이라며 소개되었다. 그밖에 여러 포럼과 언론 등에서 공통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피지를 녹이는 효과'로 지성피부에 적합한 제품, 그리고 풍성한 향과 지속력으로 향수 대용으로서, 2019 베스트 에프터쉐이브로 선정되었다.

국내 직구족들의 열렬한 환영, 품절대란으로 이어져…

클럽맨피노드는 2018년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직구로 구입하여 사용하던 이들에겐 그야말로 희소식이었다. 3년 넘게 클럽맨피노드 에프터쉐이브를 직구하여 써오던 남성은 “원래 직구로 한 번에 3-4개씩 구매 했는데 이제 집 앞 올리브영에서도 살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라며 클럽맨피노드의 국내 출시를 열렬히 반겼다. 클럽맨피노드는 국내 정식 출시되고 전국 200여개의 바버샵과 400여개의 드럭스토어에 입점하였고, 현재 공식홈페이지, 드럭스토어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중이다.

해외전문가들도 입을 모아 말하는 에프터쉐이브의 중요성

 손상 없는 면도를 위해선, 좋은 면도기와 쉐이빙젤도 물론 중요하다. 그들은 '사전대비'로서 면도 전, 안전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하지만 면도 후, 자주 상처가 생기거나, 그로 인하여 면도 부위에 색소침착, 트러블이 생겼을 때, 해외전문가 들은 면도기와 쉐이빙젤 만으로는 완벽하지 못했던 '면도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시켜 줄 것이라며, '사후관리'로서 에프터쉐이브를 사용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