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형 위원장,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회의 참석
인천시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형 위원장,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회의 참석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10.2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인천형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 형 위원장은 10월 23(수) 14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방분권 T/F(단장 김정태 서울시의회 의원) 회의’ 및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여 ‘자치분권 및 지방 의회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번 ‘자치분권 T/F 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등 자치분권 관련 주요 입법 동향 및 일본 전범기업 제재 관련 조례 제정과 관련한 각 시·도별 추진상황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는 ‘자치분권 및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법 조기 개정’이란 주제로 지방의회발전연구원장의 발제와 더불어, 자치분권의 발전방향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인천광역시의회를 대표하여 회의에 참석한 남궁 형 자치분권특별위원장은 이번 자치분권 T/F회의 참석을 통해 ‘각 시·도간 자치분권 관련 추진사항에 대한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인천형 자치분권 모델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