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 펼쳐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일산동구 식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2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매월 메뉴 선정부터 장보기, 반찬 조리와 방문 전달까지 직접 실시하고 있으며,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복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홀몸 어르신들이 많은 식사동의 특성을 반영해 ‘행복드림’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홀몸 어르신 생신 상 차려드리기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매월 한 분의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하여 미역국과 케이크, 생신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함께하며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연 2회(하·동절기)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가구 중 고령의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세탁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직접 방문해 세탁물 수거 후 세탁 및 배달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완규 민간위원장은 “협의체에서 직접 모금한 후원금으로 소외된 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 할 수 있어 많은 보람을 느끼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봉사의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 앞으로도 식사동 관내의 저소득층 복지 서비스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