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병래)는 지역주민 생활불편 해소와 주요 현안사항 현장 확인을 위하여 지난 10.10.(목)과 10.16.(수) 양일에 걸쳐 석남 거북이기지 등 신축예정지와 남동 1․2 유수지 등 총 7개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지난 10.10.(목)에는 인천 북부권에 청년창업보육 앵커시설로 조성될 ‘석남 거북이기지’ 조성 부지, 주차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확충예정인 ‘계산택지4 공영주차장’,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저출산 미래대책의 일환으로 계획 중인 ‘출산․육아 종합 인프라’ 구축 부지를 방문하여 市 소관 부서장으로부터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추진상황을 확인했다.

이어서, 10.16(수)에는 관내 대표적인 유수지인 ‘남동 1․2 유수지’, ‘학익 유수지’, ‘인천교 유수지’를 방문하여 소관부서인 시민안전본부로부터 준설 및 침강지 설치 등 유수지 관련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대표적인 현안사항인 악취문제와 배수펌프장 증설 등에 관한 향후 대책방안 강구 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또한, 최근 심심찮게 발생하는 해상화재에 대한 인천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하여 ‘중부소방서 소방정대’를 방문하여 이원호 정대장으로부터 소방인력 및 장비 등 일반현황과 해상화재 대응체계를 보고 받고 직접 소방정에 탑승하여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행정위원회는(위원장 이병래)는 현장방문을 통해 직접 보고, 듣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우선적으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시설과 불편사항을 최대한 해결하는데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