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모바일 게임업체인 넷마블이 웅진코웨이를 곧 인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가격은 약 1조8천억원으로 추산된다.

 

14일 투자은행 업계와 웅진그룹에 따르면 웅진씽크빅은 14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웅진코웨이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넷마블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마감된 본입찰에는 넷마블과 외국계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참여한 바 있다.

 

넷마블은 웅진씽크빅이 보유한 웅진코웨이의 지분 25.08%를 1조8천여억원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웅진그룹은 지난 3월 코웨이의 지분 22.17%를 1조 6천여억원에 인수했는데, 재무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인수 3개월 만에 웅진코웨이를 다시 매물로 내놨다.

 

웅진그룹과 넷마블은 이달 말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연내에 계약을 최종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은 정수기와 비데, 공기청정기, 침대 등 국내 렌털시장 점유율 35%로 1위인 웅진코웨이 인수를 발판으로 스마트홈 구독경제 사업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지영 IBK투자증권은 "넷마블은 갑작스럽게 협상에 참여했지만 가장 큰 시너지가 예상되는 인수자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안 연구원은 "우선 넷마블의 보유 순현금이 2조원 가까이로 자금 조달력은 5조원 수준으로 풍부한 자본력을 갖췄다"며 "게임회사의 렌탈사업 인수로 향후 통합 작업(PMI)를 진행할 경우 인력과 사업 부문에서 공격적인 구조조정 우려가 낮아 코웨이 인력 구조의 안정성이 확보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코웨이 사업의 독립적인 운영으로 그룹 로열티 수수료 등 사업간 영업이익률 희석 우려제가 제한적"이라며 "전략적투자자(SI)의 인수로 인수합병 불확실성에서 벗어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봤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