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단위 심리검사 후 검사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순, 이하 연천Wee센터)는 8일부터 이번 한달 간 관내 연천중학교 1학년 등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학급단위 집단 심리검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집단 심리검사는 정신건강 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각 학교는 검사를 마치면 결과를 바탕으로 심리검사를 어떻게 해석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본 뒤 심리검사에 맞는 주제로 심리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천Wee센터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2019학년도 하반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관내 학교 위기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운영된다. 관내 학교에서는 학급단위로 성격, 진로, 학습, 정신건강을 주제로 집단 심리검사 및 교육을 신청하고, Wee센터 인력이 학교에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천중학교에서는 정신건강을 주제로 집단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분노 해소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육을 신청한 학교 전문상담사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심리적인 위기를 막고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아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심리검사에 대해서 이해하고, 화를 해소하는 방법을 잘 배웠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Wee센터 상담주간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학업을 지속하는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상담주간 이후에도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학업중단예방, 위기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Wee센터에서는 연천중학교와 학교 2곳 외에도 상담주간 동안 관내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집단 심리검사를 주제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관내 초등학교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카페를 운영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상에게 심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