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 등에 따른 방사능 노출 우려가 확산되면서 피해 예방에 관심을 갖는 수요층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라돈침대 매트리스 사건으로 인해 생활 방사선 피해 공포가 커지면서 건강식품을 문의하는 대중의 사례가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방사능 배출, 세슘 및 라돈 등의 피해 예방 효과를 나타내는 차가버섯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차가버섯은 생활 방사능에 대한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식품으로 꼽힌다. 차가버섯이란 자작나무에 기생하면서 진을 흡수해 성장하는 기생 버섯을 말한다. 차가버섯에는 활성산소 제거 효소(SOD, Super Oxide Dismutase), 베타글루칸, 멜라닌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멜라닌 성분 덕분에 체내 방사능 배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다수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차가버섯에는 체내 축적된 방사능 배출을 도와주는 멜라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차가버섯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생활 방사능에 따른 건강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

아울러 항암 효과 및 노화 방지, 면역력 증강, 다이어트, 숙취 해소 등의 효과도 나타내면서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차가버섯을 활용한 건강식품이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고객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중요한 점은 제품 선택 시 어떤 차가버섯 원료를 사용했는지 여부에 따른 선택 노하우가 필수라는 점이다. 올바른 효능을 나타내는 차가버섯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입식품등 정밀검사에서 세슘, 요오드(방사능) 검출 적합 판정을 받은 것이어야 한다.

또한 차가버섯의 겉껍질이 들어간 제품은 좋은 제품이 될 수 없다. 차가버섯 건강식품은 겉껍질을 제거하고 속살의 영양 덩어리를 추출한 분말로 제조된다. 러시아 보건성은 차가버섯의 약리학 및 생물학적 특징에 대해 언급하며 겉껍질 섭취 시 건강 증진 효과가 없으므로 피하라는 권고 사항을 발표하기도 했다.

(주)프리미엄푸드의 '바이오차가(분말)'와 '진 차가수(음료)'는 차가버섯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아낸 건강식품으로 FDA 승인과 더불어 여러 기관에서의 인증을 받아 인기를 얻고 있다. 러시아 청정 지역에서 매서운 추위를 견디며 자란 차가버섯 속살 만을 엄선해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차가와 진 차가수는 체내 방사능 배출 및 항암효과, 활성산소 제거 등의 건강 증진 효능을 모두 갖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평소 생활 습관이 불규칙한 경우, 숙취에 시달리는 경우, 손쉽게 건강관리를 원하는 경우, 야외 활동이 잦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프리미엄푸드 관계자는 "바이오차가 및 진 차가수에 사용된 원료는 공식적으로 적합 판정을 받은 차가버섯 제품을 활용한 건강식품"이라며 "따라서 고품질의 차가버섯을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해 이에 따른 효능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현재 차가수는 롯데마트 입점돼 있고 롯데몰에서 인터넷 주문가능하다고 했으며, (주)프리미엄푸드 이복선 대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물을 제공하기위해 차가수를 기부하는 것도 아끼지 않고 있어 주위에 좋은이미지를 남기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