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즐거운 인생! -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부여군은 지난 24일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란 주제로 제16회 건강어르신 선발 및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

 

건강어르신 선발대회에는 16개 읍·면에서 추천한 7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 실천, 체력평가 등을 실시하는 예선을 거쳐 8명의 어르신이 본선에 참가하셨다.

 

이날 참가자 중 최고령인 조춘환(96세/내산면) 어르신은 무한도전(히트 다 히트), 내 몸 사용설명서(충청도 장수왕)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일본어, 중국어 등 젊은이 못지않은 기억력을 자랑하며 100세 인생의 산 증인으로 참여자들로부터 최고 인기를 누려 영예의 행복상을 수상했고, 최고상인 건강대상에는 심양순(87세/양화면) 어르신이 선정되어 지난 2004년“제1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및 체조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꾸준한 운동 및 자기관리로 15년만에 또다시 건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진 건강 체조발표회는 농한기를 이용하여 1월부터 꾸준히 실력을 다진 36개 마을별 체조팀 중 최종 7개 팀을 선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초촌면 초촌보건지소(추양1리 체조팀 : 평균연령 76세)체조 팀이 최고의 영예인 건강상을 수상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 습관형 건강관리 방법으로 열악한 농촌지역의 어르신들께 건강100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만족도 높은 건강증진 방법을 계속 연구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