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유튜버로 변신... '종알선생' 유튜브 강의 진행
하루만에 유튜버로 변신... '종알선생' 유튜브 강의 진행
  • 최민우 기자
  • 승인 2019.09.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의 월간 이용자 수는 19억명. 유튜브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우리와 뗄 레야 뗄 수 없는 플랫폼이 되었다. 이렇게 이용자가 늘어난 만큼 현재는 유튜브로 수익을 올리는 크리에이터와 이를 통해 홍보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수익에만 급급해 눈살을 찌뿌리는 영상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화를 바로잡고자 노력하고 있는 곳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종알선생' 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종알선생은 수익만을 목적으로 하여 적합하지 않은 영상을 올리는 문화를 바로잡기 위함과 동시에 유튜브가 보편화된 지금, 유튜브 시장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차별화된 유튜브 접근 방식으로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종알선생’은 수많은 수강생들에게 올바르고 유익한 영상을 기반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 각자의 컨셉에 맞는 맞춤형 전략과 함께 강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

‘종알선생’의 강의 소식은 유튜브를 시작하고는 싶은데 엄두가 나지 않거나 하루만에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과 용기를 얻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정보이다.

실제로 종알선생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은 “수강 후 채널 운영 중 한 업체로부터 제품 광고 요청을 받아 홍보영상을 찍게 되어 너무 신기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종알선생' 김종완 대표는 "요즘 유튜브가 조회수, 구독자 늘리기에만 급급하여 자극적인 영상을 만드는 문화가 생겨나는 것 같아 유튜브 이용자 중 한 사람으로써 마음이 아프다."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질 좋은 영상을 업로드 하는 그런 동영상크리에이터들의 수익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민우 기자  hello_ww@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