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16일 전곡 플로리안에서 관내 8대 분야 체험학습 컨설팅단 12명과 8대 분야 체험학습 ‘함께해봄’ 2차 협의회를 개최 하였다.

8대 분야 체험학습 ‘함께해봄’컨설팅이란 연천지역 체험학습처를 8개의 분야(통일, 역사, 인성, 인문, 예술, 과학, 미래, 자연(생태))로 나누어 체험처별 프로그램을 컨설팅하여 학생이 주도적으로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8대 분야 체험학습 컨설팅단 12명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연천 관내 20여개의 체험처를 답사하여 시설 현황, 학습 장소, 안전시설등을 확인하였고, 이를 근거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활동을 구체화 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연천 관내에 숨어있는 체험처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맞추어 교육내용을 정선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8대분야 체험학습 컨설팅을 통해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학습공간을 확장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의 삶과 배움이 일치 할 수 있도록 협력적 교육을 구상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