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우즈베키스탄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양군, 우즈베키스탄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명선 기자
  • 승인 2019.09.1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산도서관 특별프로그램 다문화꾸러미 사업운영 -
우즈베키스탄 문화체험 행사 모습
우즈베키스탄 문화체험 행사 모습

충남/NDN뉴스 이명선 기자 = 청양군립 정산도서관이 11월말까지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국민들의 문화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다문화 꾸러미사업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다문화 꾸러미는 전통 의상을 비롯해 악기, 그림책 등 우즈베키스탄의 생활과 문화를 파악할 수 있는 어린이 교육 기자재와 영상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지난 3월 국립민속박물관 공모 다문화 꾸러미 대여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정산도서관은 10일부터 우즈베키스탄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실물자료를 전시하고, 오는 1130일까지 전시 및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2일까지는 1층 로비에서 샬롬, 우즈베키스탄!’ 전시행사를 열고, 924일부터 1127일까지는 샬롬, 우즈베키스탄! 바자르(시장)에 가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양군내 유아(6~7)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정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다문화 꾸러미 프로그램을 통해 군내 어린이들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꾸러미 대여와 전시, 프로그램 운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정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정산도서관(940-2555)에 문의하면 된다.

 
이명선 기자  leems01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