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병무지청(청장 김종철)은 9.19.(목) 14시 인천광역시청 중앙홀(1층)에서 「2019년 제3차 병역지정업체 산업기능요원(보충역)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인천병무지청과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5개 유관기관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병역의무자는 취업을 통해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으며 병역지정업체는 구인난을 해소하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병역의무자(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는 당일 병역지정업체와 1:1 채용면접이 가능하므로 신분증과 이력서 등을 지참하여 참가하면 되며, 채용될 경우 편입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행사에는 인천․부천․김포 지역의 36개 병역지정업체가 참가하며, 기업정보는 인천병무지청 홈페이지 및 산업지원 병역일터(work.mma.g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가 청년들의 병역 및 취업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 주고, 더 나아가 미래설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병역이행을 앞두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