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경영자금 조달에 숨통 트인다

【NDN NEWS 전라 제주권 】 송기호 기자 = 전남 순천시 해룡면 호두․신성․선월리 일원에 민간개발사업으로 조성중인 “해룡일반산업단지”의 2단계 부지 일부가 준공되어 입주기업의 경영자금 조달에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서는 입주기업들의 건의에 따라 2023년 준공 예정인 해룡일반산업단지 2단계사업 1,261천㎡중 51,8%에 해당하는 653천㎡를 적극행정을 통해 지난 9월 10일자로 일부 준공승인 하였다.

 지금까지 해룡일반산업단지 2단계 부지에는 선 분양을 통해 35개사가 토지를 분양받아 47%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중 14개사가 입주하여 공장을 운영 중에 있다.

 그러나 산업단지 준공이 이루어지지 않아 금융권 공장용지 담보대출을 통한 자금 조달이 불가능하여 공장 건축

 

과 기업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일부준공을 통해 해룡산단 분양 활성화와 사유재산권 보호 및 경영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내다보았다.

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금까지 입주기업들이 겪었을 어려움을 생각하면 안타까울 따름이지만, 이제라도 일부 준공이 마무리되어 풍요로운 추석 명절 전 입주기업들에게 희소식을 알릴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경영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해룡일반산업단지 2단계 조성사업은 ㈜대우건설이 2,702억원을 투자하여 2023년까지 1.26㎢(38만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