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은 시각적 예술이다. 한 작품을 완성하기까지는 형식미를 넘어 그림을 그리는 이의 독창성과 정신적 가치가 포함되어야 한다. 미술을 통해 인지능력, 정서, 창의성, 시지각 등이 발달하게 되는 이유다. 전문가들은 각종 스트레스와 사회적 관계 속 몰이해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일수록 미술교육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권유한다. ‘정감아트플래닛’은 유초등, 중등, 고등, 성인 수업을 구성하여 소근육 발달, 창의력 향상, 미술 이론에 대한 심층적 이해,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목표를 구현하는 신정동미술학원이다.

‘꿈을 그리는 행성’이라는 의미를 품고 있는 정감아트플래닛. 이를 이끌어가는 이효빈, 김명은 대표원장을 만나봤다.

 

Q. ‘취미미술’을 전문으로 하는 미술학원이라는 점이 독특하다.
흔히 미술이라는 예술분야를 일상과는 멀게,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지만 미술은 늘 우리 가까이에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사람들이 취미로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취미미술 전문 학원을 개원하게 됐다. 각 클래스는 물론이고 미술을 정기적으로 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도 원데이 클래스를 마련하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매달 오픈 된다. 입시 위주의 미술수업과 아이들과의 시간 때우기 식으로 운영되는 대부분의 미술학원들에 지쳐, 하나의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는 공간을 만들겠다 다짐했다. 상상하던 공간이 현실이 되고 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과 회원들이 즐겁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면 정말 잘 결정했구나 싶다.

Q. 2019년 2월 오픈한 신생 미술학원이지만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
학부모들께서 1:1 어플로 매 수업시간 아이들의 미술수업이 어떻게 진행되어가고, 우리 아이가 어떤 생각으로 작품을 완성하는지 꼼꼼하게 피드백을 받아 보실 수 있는 것을 상당히 만족하신다. 성인 수업의 경우 개인의 시간에 맞추어 클래스가 열리며 1:1 맞춤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케줄 조정과 실기력 향상이 빠르게 된다는 점을 꼽으신다.

Q. 특히 중요한 아동미술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초등반을 맡고 있는 김명은 강사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졸업생으로, 아동심리상담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오랜 경력과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세심함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감아트플래닛의 이효빈, 김명은 원장은 “우리 아이들의 미술수업은 소근육 발달, 창의력과 집중력, 자존감, 자신감의 향상 등을 이루며 인생의 다양한 부분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끼칠 것이다.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며 “정규수업과 동일하게 체험수업 예약이 가능하니 체험수업 후 상담을 통해 아이의 성향과 수업 방향에 대해 전임 선생님과의 컨설팅을 해보시길 권유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