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노곡초등학교는 2019년 9월 4일 ~ 5일 5, 6학년 16명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진로 리더십 캠프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직업을 탐색하여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1부 내 꿈자랑 발표와 2부 자신들이 준비한 재료를 가지고 친구들에게 직접 시연해보는 직업체험행사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 진행된 내 꿈자랑 발표는 5~6학년 학생이 조별로 비슷한 직업군을 만들어 자신의 미래 직업을 각 시기별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까지 멋지게 변한 자신의 모습을 4절 도화지에 표현하여 발표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6학년 김**학생은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친구들과 자신의 꿈을 공유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좋아다“고 하였다.

2부 내 직업체험소개에서는 메이커업아티스트 및 다육식물 원예사등 다양한 학생중심 직업 소개로 진행되었다. 자신들이 직접 준비해온 자료를 가지고 다른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하였다. 6학년 오**학생은 ”자신이 미래에 가질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생겨나 좋았고 학교에서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줘서 고마웠다“고 하였다.

수, 목 1박 2일 교육과정을 마치고 오후시간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진행된 본 행사는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진로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본행사를 총 진행한 담당 이** 교사는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다양한 모습으로 제공하여 학생과 교사가 하나가 되고 소외되기 쉬운 도서벽지에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교육을 하고 싶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