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기준으로 국내 대학 실용음악과의 학과 경쟁률이 무려 600대 1로 집계됐다. 이는 몇 년 사이 케이팝의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가수나 작곡가, 작사가 등의 실용음악계 직업을 선호하는 학생들이 대폭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에 따라 최근 다수의 실용음악학원이 개원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현실은 프리랜서 강사 유입으로 수업 자체의 통일성이 이뤄지지 않아 학생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부산 보컬학원 ‘부산 CS보컬 실용음악학원’은 이러한 문제를 바로잡고자 수업 방식을 통일하고 강사들을 대상으로 한 커리큘럼 교육을 통하여 모든 학생들이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산 CS보컬 실용음악학원은 SM, JYP 등 대형 기획사를 포함한 수많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것은 물론 서울예대, 경희대, 동아방송대, 한양대 등 상위권을 포함한 대학의 실용음악학과에 학생들을 합격시키며 그 입지를 굳히고 있는 학원이다. 강남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부산에는 올해 2월 첫 선을 보이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지지를 얻고 있다.
 

부산 CS보컬 실용음악학원에서는 보컬, 악기, 미디, 댄스 등 실용음악에 관한 모든 수업을 진행한다. 보컬이 주가 되는 학원이지만 최근 다양한 재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야 하는 뮤지션의 특성 상 악기, 미디, 댄스도 함께 다루어 그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취미, 입시, 오디션에 특화되어 있는 각각의 커리큘럼으로 안정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CS보컬 실용음악학원의 양성민 대표원장은 “누구나 같은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개개인마다 차이가 없는 동일한 내용을 티칭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강사들이 학원을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학생 한 명 한 명 신경 쓸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산 CS보컬 실용음악학원은 차후 보다 발전된 수업 방식을 통하여 실용음악 뮤지션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 꿈을 지지할 수 있는 다양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