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계양구 학교와 지역기관 연계 공동사업 행사 운영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섭)은 지난 24일(토) 아라뱃길 계양대교 남광장에서 계양구 관내 초,중학생과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계양 희망길 프로젝트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사업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계양구 평생학습관 수(水)권역 중심기관인 BIE 사회적기업이 공동 주관하여 운영하였다. 지난 4~7월까지 인천안남중 외 13개교와 주민을 대상으로 계양대교 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였고, 인천안남중 김재규 학생 외 17명의 학생기획단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체험내용은 계양대교를 배경으로 나만의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슈링클즈 희망 메시지 쓰기, 감성 캘리그라피 엽서 쓰기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날은 계양구청 평생학습 산수화 학습장터에서도 “큐브와 놀자”외 6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이날 행사를 통해 계양대교 난간에 설치된 희망 메세지는 앞으로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체험 부스를 운영한 안해흔학생은 “우리들의 아이디어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 찾아오는 공간으로 계양대교를 만들어가는데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뼜다. 계양지역이 살기 좋은 동네, 자랑스러운 동네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