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서울센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방문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6일(화) 드림스타트 아동 30명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서울센터)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방문하고, DDP회의룸에서 ‘2019년 또래끼리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체험형 진로교육’에 참여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한국관광공사(서울센터)에서는 △한식, 한옥, 한복, 한글, 장독대에 담긴 과학에 대해 VR 체험하기 △한복 입어보기 △전통공예 만들기 등의 체험을 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건축·가구디자이너가 하는 일 알아보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탐험(건축, 역사창조의 모든 것) △생활디자인 아트 상품 및 가구에 적용된 과학 알아보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고, 여행상품개발자와 관광통역사 등의 직업에 관심이 커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아동은 “건축·가구 디자인에 어떤 과학이 숨어 있는지 새삼 알게 되었고 과학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취약계층 학령기 아동이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통해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내년에도 ‘또래끼리 진로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