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렴한 여행 비용과 멀지않은 거리로 베트남 여행이 핫한 해외여행지로 자리잡았다. 베트남 대표적 관광도시인 하노이, 다낭에 이어 호치민도 급부상하고 있다. 다양한 관광 편의시설이 생겨나고 즐길거리가 많아지면서 자유여행객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주는 이색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가성비 좋은 다양한 음식, 야경, 쇼핑, 테마파크, 안전한 치안, 펀리한 교통은 오감만족의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베트남 이발소 마사지는 137마사지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황제관광코스다. 한국과 베트남의 이발소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이발 서비스가 메인인 한국에 비해 베트남 이발소는 바디 마사지, 귀 청소, 족욕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동시에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부담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후 만족도 또한 높다. 인기 이발소의 경우 예약없이는 방문이 힘들 정도다. 
 

최근에는 풍성한 서비스에 남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 이발소가 등장하고 있는데 호치민 푸미흥에 위치한 ‘코스 이발소’가 대표적이다. ‘코스 이발소’는 코스튬과 코스프레에서 따온 코스가 핵심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다양한 코스프레 의상을 착용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눈에 확 끌리는 트렌디하고 미학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독특한 매력을 주고 있으며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베트남 여성인 미녀쌍둥이 마사지사가 제공하는 포헨드(four hand)마사지는 잊지 못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재미와 힐링 마사지를 동시에 만나는 이색체험코스다.

‘365일 고객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행복을’ 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며 족욕/면도/손톱 관리/귀 청소/발 마사지/전신마사지/샴푸/두피 마사지/머리 말리기 등 총 10단계의 체계적인 코스는 다시 한번 베트남을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만들기에 충분한 만족감을 준다고 한다. 또 나홀로 관광객을 위해 아침/점심/저녁으로 나누어 때에 맞는 식사도 무료 제공하는데 그 맛은 베트남 맛집들과 견줄 만 하다. 코스이발관 서비스를 받은 관광객 장씨는 "잔치국수와 비빔밥의 맛에 다시 코스를 찾을 수 있다"고 하여 호찌민 푸미흥의 최고 맛집이라는 평판을 하였다.
 

이발소 서비스와 식사까지 이용금액은 믿을 수 없는 30만동(한화 15,000원)이다. 가성비에 모두 갖춘 프리미엄 서비스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 여행 기간 동안 매일 방문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호치민이발소 코스이발관은 다양한 문화 체험과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황제여행 코스에 넣어 후회없는 자유여행의 끝판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